협회소식
(사)한국귀금속보석디자인협회(회장 우하나, 이하 디자인협회)가 오는 9월 12일(금)부터 14일(일)까지 코엑스 D홀에서 열리는 ‘THE MOST Valuables 2025(서울 국제 주얼리 & 액세서리 쇼, 이하 더 모스트쇼)’와 함께 제32회 디자인협회 회원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32회를 맞는 이번 전시는 ‘Linkage(연결)’를 주제로,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지닌 작가들의 작품을 통해 국경을 초월한 예술적 연대를 선보인다. 한국을 비롯해 일본, 대만, 미국, 태국의 5개국 디자이너들이 참여하는 국제 교류전으로,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독창적인 작품을 출품할 예정이다.
개막 행사는 더 모스트 쇼의 첫날인 9월 12일(금) 오후 4시에 진행된다. 디자인협회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회원들의 창작 역량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고, 국제적인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우하나 회장은 “올해 회원전은 국내 주얼리 산업의 위상을 더욱 높이고, 해외 디자이너와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가는 의미 있는 행사”라며, “많은 분들이 전시장을 찾아 작품과 교류의 가치를 경험하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사)한국귀금속보석디자인협회는 국내 주얼리 및 금속공예 분야의 전문 디자이너와 연구자들이 중심이 되어 설립된 단체로, 매년 국제적인 회원전 및 교류전을 통해 한국 주얼리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 김영윤 기자
ruby@diamonds.co.kr
* 기사를 퍼가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예) 귀금속경제신문(www.diamond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