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소식

(사)한국귀금속보석디자인협회(회장 우하나, 이하 디자인협회)가 지난 8일 더 리버사이드호텔 노벨라 홀에서 2026년도 정기총회 및 신년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정기총회는 ▲2025년도 감사보고 및 회계보고 ▲2026년도 사업 계획 및 예산안 등 디자인협회의 주요 안건이 논의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오랜 기간 디자인협회의 성장과 주얼리 디자인 산업 발전에 기여해 온 명예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는 순서가 마련돼 참석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2025년도 사업 보고에서는 국제주얼리디자인공모전, 협회 회원전, 국내외 교류 전시, K-주얼리 관련 주요 행사 참여 등 다양한 활동들이 소개됐으며, 이를 통해 협회가 산업 현장과 디자인 분야를 잇는 가교 역할을 해왔음이 강조됐다. 이어 발표된 2026년도 사업 계획에는 국제주얼리디자인공모전 지속 운영을 비롯해 협회 회원전 및 기획 전시 확대, 국내외 교류 활성화, 회원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및 네트워크 프로그램 추진 등이 포함됐다.
정기총회 이후에는 신년회를 겸한 교류의 자리가 이어지며, 회원들은 서로 새해 인사를 나누고 협회의 비전과 미래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등 회원 간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우하나 회장은 “이번 정기총회는 그동안 협회를 이끌어 온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회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화합을 다지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협회의 전통을 계승하면서 회원이 중심이 되는 협회 운영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한국귀금속보석디자인협회는 1992년 발족, 2000년에 사단법인협회를 설립하여 산업통상자원부 및 한국디자인진흥원 등 국가와 정부 부처를 통해 주얼리 산업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주얼리 창작활동 및 디자인 개발을 통한 한국 주얼리 디자인의 세계화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김영윤 기자
ruby@diamonds.co.kr
출처 귀금속경제신문(www.diamonds.co.kr)